2013. 4. 30.
인문의 숲에서 경영을 만나다
(좌충우돌)멀티테스킹+여러개 돌리며 서로 충돌
(저수지_생각의_발상)<--던져넣기-연관효과 거기 내 아이디어 섞기
미끼-호기심
촉각-온몸에 퍼져있음 다른 감각기관 각 기관에 집중
후각-기억 냄새 추억
technologgy-the logic of techique
-->Sensology-the logic of sense
-->Sharelogy-the logic of share
상징symbol-(symballein그리스어=모으다)
낯설게하다-나의 reference를 키워라
인쇄-구텐베르크:활자-선형-->사고패턴 선형적-->인과론적
눈-책
귀-라디오
발-자동차
입-확성기..
-->아날로그 시대monomedia-따로---감각은 섞을 수 있음--->디지털-multimedia 몸밖에서도 융합가능
하워드 가드너-다중지능 이론
언어 수학논리 음악-추상
공간 신체 자연-물질
대인 자?-사람
실존지능-신
----다르게 조합발달-->그 차이-근원 경쟁력-의 근원 밝혀줌
★10숙성-10발휘-10확산
p.80
p.103
p.126
p.130구세군
정보화 사회
-->Dream society-감성화
-꿈, 이야기
-Story telling=/=유창한 말
조직-정의내리고 미래를 보여줄 수 있어야-성장
Leader=마음을 움직이는 사람 Story teller 꿈-실천으로 보여줘야
p.137
p.171 티핑포인트=사회적 전염(나만의 감성바이러스를 찾아라-그것을 이야기로!)아이디어 상품 메시지 행동
세상=마음의 장. 마음[욕망:끝이x, 충족x >>>필요:이미 포화]을 얻으면 세상을 얻는다
에티켓=행동기준
매너=행동나타내는 법
<참고서적>
아담스미스-국부론, 도덕감정론
파트릭르무안-유학의 심리학
조지푸나이-소프트파워
에드워드기번-로마제국 쇠망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