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5. 17.

나는 직장인인가 직업인인가?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_마케터 강민호 저)

19.04.24 수)콘텐츠 필기
*책그림> 당신이 브랜드가 되는 법 https://youtu.be/4om2DhB2--s
책) 브랜드가 되어간다는 것_마케터 강민호 저

브랜드 철학 = 세상에 던지는 질문. 

브랜드 존재 이유이자 문제의식(어떤 문제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해 나갈 것인지)
그 질문의 수준이 브랜드의 수준
질문한 자만이 답을 얻는다 질문하지 않으면 답도 기회도 없다

브랜딩 = 던진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는 것

Ex)제품 - 기능 경험 디자인으로, 사람 - 말과 행동으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것을 닮아가듯 브랜드는 만드는 것이 아닌 닮아가는 것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선 누군가 먼저 그 브랜드를 사랑해야 한다 

--> 그 누군가가 바로 나
브랜드는 나라는 사람과 구성원들의 생각을 닮아가면서 시작된다
안에서 밖으로 넘쳐서 밖으로 흘러내리듯 삶의 모습과 태도로, 
겉으로만이 아닌 질문이 멋진 브랜드가 되어가는 것

직장인이 아닌 직업인이 되어야 한다

주어진 일을 하는 자(직장인)가 아닌 자신이 하는 일의 의미를 이해, 고민과 깊은 몰입을 하며 질문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직업인

시간이 지나면 브랜드를 갖춰 자율성 획득하는 직업인

직장이 삶과 자유를 지배하는 직장인

직업인은 직장을 잃을까 두려워하지 않는다

질문을 가슴에 품고 그 질문을 해결하는 직업인이 되어갈 때 나라는 브랜드가 되어간다
나는 어떤 질문을 던지는 브랜드가 되어갈 것인가